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서약_줄거리, 결말/기억을 잃고 난 후 다시 사랑을 시작한 연인

영화/영화

by 루비유 2020. 10. 19. 13:06

본문

 

 

영화

서약

The Vow

2012

 

 

 

 

 

실제 일어난 이야기를 담은 영화 서약입니다.

 

본문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돼있습니다.

 

 

 

 

 

 

누구보다 행복해 보이는 커플 페이지와 레오는 눈이 많이 온 겨울날 데이트를 마치고 집으로 향하는 차에 올라탑니다.

 

하지만 사고는 예고 없이 찾아오죠.

길가에 멈춰있던 그들의 차를 큰 대형 트럭이 덮쳐버립니다.

 

이 사고로 둘은 급히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는데,

금방 정신을 차린 레오와는 달리 뇌를 크게 다친 페이지는 긴 수면상태에 들어가게 됩니다.

 

두 사람의 인연은 레오가 페이지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면서 시작하게 됐는데요.

두 사람은 첫 데이트를 시작으로 연인이 되고, 이후 친한 친구들의 축하를 받으며 조촐한 결혼식까지 올리게 됩니다.

 

레오는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페이지가 유일한 가족이었고, 페이지는 부유한 집에서 자란 딸이었지만 어떠한 이유로 가족과 연을 끊고 살고 있었습니다.

 

가족은 없지만 둘은 서로의 사랑만으로 충분히 행복한 듯 보였습니다.

교통사고가 일어나기 전까지는요.

 

 

 

 

 

 

다시 병원으로 돌아와, 페이지는 의식을 찾게 됩니다.

그런데 뇌가 손상되면서 페이지는 대학생 이후의 기억을 모두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자신 앞에 있는 남편 레오를 전혀 못 알아보고 낯선 눈빛으로 쳐다봅니다.

 

그런 페이지의 모습에 크게 마음 아파하는 레오.

 

대학생 때까지의 기억만 남아있는 페이지는 가족과 연을 끊고 살던 일을 잊어버리고 레오 대신 가족에게 의지를 합니다.

그래도 레오는 일상으로 돌아가서 생활해야 기억을 찾는데 도움이 될 거라며 어색해하는 페이지를 데리고 둘이 살던 집으로 향합니다.

 

조각가이던 페이지는 자신이 예술가라는 사실도 받아들이지 못하고 예전에 그만둔 법대를 다니던 때로 돌아갑니다.

게다가 레오와 함께 지내며 알게 된 친구들보다는 고등학생 때 친구들과 어울리며 스타일도 예전 스타일로 바뀝니다.

 

페이지 입장에서는 대학생 때 기억에서 다시 시작하는 거니 기억에 남아있는 그 과거가 더 익숙했겠지만 레오는 그런 페이지가 더 낯설고 멀게 느껴집니다.

 

 

 

 

 

 

더 문제였던 건 페이지가 과거 자신의 약혼자였던 남자를 더 마음에 두고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헤어진 지 오래고 이미 레오와 결혼한 사이였지만 페이지의 마지막 기억은 레오가 아닌 과거의 약혼자와 약혼한 기억뿐이었습니다.

 

자신을 바라보던 따뜻한 눈빛이 이제 다른 남자에게로 향하고 자신보다 다른 사람들에게 더 의지하는 페이지의 모습에 레오도 점점 지쳐가게 됩니다.

 

그래도 레오는 페이지를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일도 뒤로 미뤄가며 페이지를 보살피는데요.

기억을 잃은 페이지를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의미로 둘이 정식 데이트를 합니다.

 

처음 만났을 때보다 더 행복하고 즐겁게 데이트를 마친 두 사람.

페이지도 이제 레오에게 조금 마음이 생긴 듯합니다.

 

그러나 페이지 동생의 결혼식 날 페이지의 아버지는 레오에게 딸과의 이혼을 권하고, 설상가상 페이지의 전 약혼자가 레오를 도발하기까지 합니다.

 

이에, 레오는 페이지 전 약혼자에게 주먹을 휘두르게 되고 소동을 일으킨 레오에게 페이지는 자신의 기억은 돌아오지 않았고 계속 실망만 줄 거라며 레오를 밀어내는 말을 합니다.

 

결국 레오는 페이지와 이별합니다.

 

 

 

 

 

 

얼마 후, 페이지는 자신이 가족과 등지고 살았던 이유가 아버지의 바람 때문이라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되고, 레오의 말대로 자신이 부모님의 그늘 아래 있으면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결국 페이지는 이전과 똑같이 법대를 그만두고, 마음이 이끄는 대로 조각가의 삶으로 되돌아갑니다.

 

머리는 모든 걸 잊었지만 손은 아직 조각하던 느낌을 기억하고 있던 페이지는 기억을 잃기 전 모습대로 다시 돌아간 듯 보입니다.

 

그리고 얼마의 시간이 더 흐른 후, 페이지는 마음 한 편에 남아있는 레오를 찾아가 데이트 신청을 합니다.

 

레오는 당연히 그런 페이지를 반갑게 맞아주죠.

 

페이지의 기억은 여전히 돌아오지 않았지만, 둘은 다시 처음인 듯 사랑을 시작했고 결국 다시 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영화의 실제 주인공들의 가족사진이 마지막에 나오면서 영화는 끝납니다.

실제 주인공들은 자녀 둘을 낳아 여전히 행복하게 살고 있다고 합니다.

 

 

기억을 잃었지만 둘은 결국 다시 사랑에 빠지게 됐고 여전히 기억을 찾진 못했지만 행복한 커플로 살아갑니다.

만약 레오가 페이지를 쉽게 포기했다면 둘은 다시 이어지지 못했겠죠.

변함없는 모습으로 페이지를 있는 그대로 사랑해주고 아껴주는 레오의 모습에 페이지도 다시 사랑에 빠지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영화 같은 실화를 담은 영화 서약.

마음 따뜻하고 아름다운 스토리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