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영화] 프로젝트 파워_5분간 초능력이 생기는 알약 줄거리, 결말

영화/영화

by 루비유 2020. 8. 31. 14:12

본문

넷플릭스 영화
프로젝트 파워
Project Power
2020

 

제이미 폭스와 조셉 고든 레빗이 출연해 기대를 잔뜩 갖고 본 영화 프로젝트 파워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만든 영화로 초능력을 주제로 다루고 있습니다.

본문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

 

 

 

한 남자가 마약 판매상들을 모아놓고 무료로 어떠한 알약을 배포합니다.

 

무료로 나눠주는 이 알약은 5분 동안 초능력을 발휘하게 해 주는데, 그 초능력은 사람마다 각기 다르게 나타납니다.

 

누가 어떤 초능력을 갖게 될지는 약을 먹어보지 않는 이상 알 수 없는데, 적절한 초능력을 발휘하기도 하지만 심각한 부작용을 낳기도 하고, 심하면 죽을 수도 있는 위험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약을 배포하는 사람은 부작용은 숨기고 초능력이 생긴다는 점만 부각하죠.

그렇게 배포된 알약은 판매상들에 의해 암암리에 거래되며 여러 사람들에게 퍼지게 됩니다. 

 

 

 

10대 소녀 로빈도 엄마의 당뇨 치료비를 모으기 위해 약을 거래하는데, 형사 프랭크는 로빈을 보호해주면서 그 역시 로빈에게서 알약을 주기적으로 구매합니다.

초능력을 얻게된 사람들이 이를 악용해 범죄를 저지르면 프랭크도 그들을 잡는데 알약을 이용합니다.
프랭크의 능력은 방탄능력으로 범죄자가 쏜 총알이 프랭크의 머리를 맞고 튕겨져 나갑니다.

 

 

 

 

한편, 아트는 전직 군인 출신으로 알약이 개발되는 과정에서 인체실험을 당한 과거를 갖고 있습니다.


실험 당시 많은 방사능에 노출돼서인지 이후 낳은 아트의 딸은 약을 먹지 않고도 초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태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알게된 단체가 아트의 딸을 납치해갔고, 아트는 딸을 구하기 위해 약을 배포하는 단체를 쫒고 있습니다.

어느 날 아트는 알약의 판매상 뉴트를 찾아갑니다.
긴장감이 감도는 분위기에서 그에게 약의 출처를 묻는데, 뉴트는 그런 아트에게 대항하기 위해 약을 과용하게 됩니다.

 

뉴트의 능력은 불을 내뿜는 능력으로, 약을 먹자 온몸에 불이 붙고 엄청난 파워를 내게 됩니다.
하지만 약을 너무 많이 먹은탓에 스스로를 통제하지 못한 뉴트는 끝내 폭발하며 목숨을 잃고 맙니다.

아트는 뉴트에게서 아무것도 얻지 못한 대신 그의 휴대폰을 손에 넣습니다.
곧 휴대폰으로 뉴트의 사촌이자 같은 알약 판매상인 로빈에게 연락이 오고, 아트는 문자로 뉴트인 척 로빈과 약속을 잡습니다.

 

 

 

그렇게 로빈과 만난 아트.

 

아트는 로빈을 협박해 알약을 대주는 사람들이 있는 장소로 가게 되고 거기서 그들을 처리하며 곧 약을 시연한다는 정보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아트는 크게 다치게되고, 로빈이 그를 치료해주며 딸을 찾고 있는 아트의 사정을 알고 그를 도와주기로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서 알약의 효능을 확인한 단체는 이제 영역을 더 넓히기 위해 돈 많은 사람들을 모아놓고 알약 시연을 벌입니다.

 

그곳에 몰래 잠입한 아트는 또다시 그들을 하나 둘 처리하며 단체의 우두머리를 캐묻는데, 마침 그곳에 로빈을 구하기 위해 형사 프랭크까지 합세하게 됩니다.
아트는 약을 먹고 달려드는 자들을 가까스로 물리치지만 이내 프랭크에게 잡히고 맙니다.

프랭크는 자신의 상사에게서 아트를 잡아야 한다는 정보를 듣고 그를 쫒고 있었는데, 그가 자기가 보호하던 로빈까지 납치했다고 생각하며 그를 체포하게 된 겁니다.

 

하지만 경찰서로 이동중 프랭크는 자신의 상사가 알약을 만드는 단체의 끄나풀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아트가 딸을 구하기 위해 그들을 뒤쫓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며 프랭크 역시 아트를 돕기로 합니다.

 

 

 

아트는 딸이 있는 곳으로 가기 위해 일부러 단체에 잡혀갑니다.

 

그리고 프랭크와 로빈은 그들을 쫒아 아트와 아트의 딸 그리고 단체의 윗선이 다 함께 타고 있는 제네시스호에 몰래 잠입합니다.

거기서 프랭크는 알약을 먹어가며 적들을 물리치고, 로빈은 그 사이 아트의 딸을 구출합니다.

 

프랭크와 로빈 덕분에 아트도 무사히 적들에게서 벗어나고, 이제 다같이 구명정에 모여 탈출만 하면 되는데, 마지막에 로빈이 적에게 잡히고 맙니다.

 

 

 

 

아트는 로빈을 구하기 위해 알약을 먹기로합니다.


아트의 능력은 딱총새우의 능력으로 엄청난 파워를 내뿜으며 물이 증발하고 반경 모든 것들을 파괴하는 말 그대로 슈퍼파워 능력이었습니다.

아트의 초능력으로 적들은 한번에 일망타진되고 로빈은 무사히 구출됩니다.

 

하지만 너무 강한 능력 때문에 아트는 쓰러져버리게 됩니다.

 

딸은 쓰러진 아빠를 보며 남아있는 모든 힘을 모아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는데, 딸의 능력은 치유인 듯합니다.
딸의 치유능력으로 아트는 다시 숨을 내쉬며 목숨을 구하게 됩니다.

이후, 아트는 로빈에게 많은 돈을 선물로 주고 자신은 딸과 함께 멀리 떠납니다. 

 


유명한 배우들이 나오는데다가 약을 먹고 초능력이 생긴다는 흥미로운 소재가 눈길을 끈 영화였습니다.

 

영화에 대한 평이 좀 갈리는거 같은데 저는 재밌게 봤습니다.

내용도 재밌었고 누가 어떤 초능력을 보여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어요.

 

포스터나 내용만 보고 너무 기대를 크게 갖거나 엄청난 스케일의 영화일 거라고 예상한다면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적당한 재미와 액션으로 가볍게 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도 좋고, 초능력이라는 주제도 좋았습니다.

후속 편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나오게 된다면 저는 챙겨서 볼 생각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