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애프터_로맨틱 하이틴 영화 줄거리, 결말

영화/영화

by 루비유 2020. 8. 12. 14:48

본문

영화
애프터
After
2019

 

트와일라잇 제작진이 참여했다는 로맨스 영화 애프터는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 외국에서는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곧 '애프터 그 후'라는 제목으로 후속 편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전체적인 스토리나 인물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그레이의 50가지 유혹' 10대 버전이라며 영화 속 주인공들의 스킨십에 더 초점을 맞춘 느낌입니다.
아마 그래서 더 흥행을 못했던거 같기도 해요.
포스터랑 포스터에 적힌 문구부터 영 별로에요 ㅠㅠ 

이 영화는 전형적인 10대 하이틴물로 뻔하고 오글거리는 내용이긴 하지만 또 그만큼 설레기도 하고 연애 감성 풀풀 풍기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두 주인공들을 보는것만으로도 영화가 전혀 지루하지 않게 느껴질 거예요.

아마 다른 후기들에서도 많이 봤을테지만 두 배우가 너무나 훈훈합니다.
전형적인 하이틴영화 주인공 비주얼이에요.
남자 주인공은 잘생긴 외모에 키도 크고 목소리가 좋습니다.
여자 주인공은 예쁘고 귀여운 게 딱 미국식

퀸카 느낌이에요.

본문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

 

 

이제 막 대학에 입학한 테사(여자 주인공)는 엄마, 그리고 남자 친구인 노아와 함께 기숙사로 짐을 옮깁니다.

룸메이트와도 인사를 나누고 마음 맞는 대학 친구도 만들며 착실하게 대학생활을 하던 어느 날, 테사는 샤워 후 타월만 걸치고 방에 들어갔다가 자신의 방에서 책을 보고 있는 하딘(남자 주인공)을 만나게 됩니다.

테사는 깜짝 놀라 하딘보고 방을 나가 달라고 말하지만 하딘은 꼼짝도 안 하며 테사에겐 관심 없고 자기는 그저 책을 읽고 있는데 무슨 상관이냐고 말합니다.

알고 보니 하딘은 테사 룸메이트가 데려온 친구였어요.

첫 만남부터 예의 없는 하딘이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둘은 처음부터 뭔가 찌릿 통한 거 같기도 합니다.

 

 

 

어느 날, 테사의 룸메이트는 공부만 하며 지내는 테사를 꼬드겨 그녀를 파티에 데려갑니다.

 

테사는 파티에서 룸메이트에 친구들을 만나게 되고, 거기서 다시 한번 하딘을 만납니다.
그렇게 테사와 파티에서 만난 친구들은 같이 놀다가 진실게임을 하게 되고, 게임에 걸린 테사는 하딘과 키스하라는 미션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순둥이 테사는 키스하러 가까이 다가온 하딘을 밀쳐내고 자리를 뜹니다.
그리고 친구들은 거절당한 하딘을 놀리죠.

 

파티 공간에서 벗어나 조용한 2층 방으로 들어간 테사는 거기서 마음에 드는 책을 구경합니다.
그런데 거긴 하딘의 방이었고, 뒤따라 들어온 하딘이 자기 방에서 뭐하냐고 묻습니다.

 

책과는 거리가 멀어 보였던 하딘이 자신과 독서 취향이 비슷하고

꽤 다양한 책들을 읽는다는 사실에 테사는 하딘을 새롭게 보는 거 같아요.

 

그런 테사를 보고 하딘은 아직 아까 게임이 유효한 거냐며 다시 한번 테사에게 키스를 하려고 합니다.
그런 하딘에게 끌리긴 하지만 이번에도 테사는 하딘을 밀쳐내고 방을 나옵니다.

 

 

 

같은 수업을 듣던 테사와 하딘은 문학수업 시간에 다른 의견을 제시하며 충돌합니다.

보기보다 꽤 문학적 지식이 깊은 하딘.

그런 하딘에게 끌리는 테사지만 수업 중 자기와 다른 의견을 제시한 하딘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친구에게 괜히 투덜댑니다.

 

여러모로 계속 하딘이 신경 쓰이는 테사는 하딘을 무시해보려 하지만 계속해서 하딘과 마주치게 됩니다.

 

그러다 또다시 카페에서 둘은 마주치게 되고 하딘은 테사에게 어차피 자주 마주치게 될 텐데 친하게 지내보자며 테사를 자기만 아는 비밀 아지트로 데려갑니다.

 

 

비밀 아지트는 아무도 없는 조용한 호숫가였고

그곳에서 둘은 물에 들어가 놀다가 진한 스킨십을 나누며 친구 이상의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하딘과 각별한 사이가 됐다고 생각한 테사는 남자 친구에게 하딘과의 관계를 솔직하게 말하고 헤어지겠다고 합니다. 
그 얘기를 들은 하딘은 테사에게 둘이 어떻게 되든 상관없다며 대신 자기 핑계는 대지 말라고 합니다.

 

여자들과 어울리면서도 진지한 관계는 만들고 싶어 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는 하딘에게 실망한 테사는 그렇게 다시 하딘과 멀어지게 됩니다.

 

 

하딘과 멀어졌지만 여전히 하딘이 그리운 테사에게 어느 날, 테사의 남자 친구 노아가 깜짝 방문하고 테사는 노아와 함께 친구들 모임에 참석하게 됩니다.

 

거기서 하딘은 테사와 노아를 보며 질투심에 불타오르고 괜히 친구와 다투며 자리를 떠납니다.

그리고 그날 밤 테사는 하딘을 도와달라는 친구이자 하딘 이복동생에 연락을 받고

잠든 노아 몰래 기숙사를 빠져나와 하딘의 집으로 향합니다.

 

테사는 아버지 문제로 괴로워하고 있던 하딘을 위로하며 둘은 다시 오랜만에 대화를 나누고 하딘과 테사 둘 다 부모님 문제로 각자의 고민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렇게 둘은 다시 가까워지고, 거부할 수 없는 이끌림에 진한 스킨십을 나누며 둘만의 시간을 보냅니다.
그리고 그 사실을 알게 된 노아는 테사에게 배신감을 느끼고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둘은 그날 이후로 서로에게 푹 빠져 달콤한 연애 생활을 즐깁니다.

그러던 어느 날 기숙사에 방문한 엄마에게 둘이 한 침대에서 붙어있는 걸 들키고 맙니다.

 

테사와 엄마는 크게 다투고 딸에게 화가 난 엄마는 모든 지원을 끊어버립니다.

엄마의 지원이 끊긴 테사는 기숙사에서도 나가야 할 처지에 놓이게 되고, 그런 테사를 위해 하딘은 자신의 아빠 친구 집이 오랫동안 비어있을 거라며 그 집에서 둘이 같이 살자고 말합니다.

 

노아와도 헤어지고 엄마와도 사이가 틀어졌지만

동거를 시작한 둘은 알콩달콩 사랑을 키워가며 그 누구보다도 행복하게 지냅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하딘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친구 몰리가 하딘에게 보낸 문자를 우연히 테사가 보게 됩니다.

 

문자에는 하딘이 테사에게 뭔가 숨기고 있는 게 있는 듯 보였고, 뒤늦게 문자를 확인한 하딘은 테사에게 말도 안 하고 친구들을 만나러 나갑니다.
몰리가 보낸 문자도 의심스럽고 밤늦도록 연락도 안되고 들어오지도 않는 하딘을 기다리다 또 다른 친구가 알려준 정보로 테사는 하딘이 있는 곳으로 찾아갑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몰리가 테사에게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하나 보여주는데, 그 동영상은 예전에 하딘과 테사가 파티에서 진실게임을 할 때 찍은 영상이었습니다.

 

영상에서는 하딘의 키스를 거부하고 테사가 자리를 뜬 후, 자존심이 상한 하딘이 테사를 꼬셔 자기를 좋아하게 만든 다음 테사를 차 버릴 거라고 말하는 장면이 찍혀있었습니다.

 

하딘을 좋아하던 몰리가 둘 사이를 질투해 일부러 테사를 유인하고 영상을 보여줬던 거 같아요.

영상을 보고 충격받은 테사는 하딘에게 실망하며 눈물을 보입니다.
하딘은 그때 내뱉은 말을 후회하고 지금은 정말로 테사를 사랑한다고 용서를 빌지만, 크게 상처 받은 테사는 하딘을 떠나 고향에 내려갑니다.

 

 

 

고향에 내려간 테사는 엄마와 화해하고, 노아와도 화해하며 친구 사이로 지내기로 합니다.

 

엄마 그리고 노아와 화해하고 어느 정도 마음을 정리한 테사는 다시 학교로 돌아와 예전처럼 착실하게 학교생활에 집중하는데, 어느 날 수업이 끝나고 교수가 하딘이 쓴 리포트인데 이건 테사에게 전해줘야 할 거 같다며 하딘이 작성한 리포트를 건네줍니다.

 

리포트에는 테사를 향한 하딘의 진심 어린 마음과 사랑을 담은 글이 적혀있었습니다.

 

글을 다 읽은 테사는 둘만의 비밀장소인 호숫가로 향했고, 둘은 그렇게 다시 재회하게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